애프터 이펙트 : 번개 이펙트
번개 효과는 Solid를 추가하여 이펙트를 생성하는 기능을 이용합니다.
Lightning Type : Strike
Origin과 Direction을 통해 시작과 끝점을 설정 및 Animation 시킬 수 있습니다.
Conductivity State를 통해 번개의 움직임을 Animation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의 옵션을 통해 번개의 세밀한 모양 및 색상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 번개는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것으로 관측되는 것이 아닌
처음부터 시작과 끝점이 연결 된 상태로 관측이 됩니다.)
<추가>
기본적으로 어떤 이펙트를 넣는다고 할 때
그 이펙트에 따른 부수적인 효과들을 얼마나 추가하느냐에 따라
디테일이 달라지게 됩니다.
『번개가 친 후 바닥에 튀는 Particle 추가』
(*참고 : CC Particle World 기능은 CC Particle System ll 기능에 추가로 바닥(Floor)과의 상호작용을 표현 할 수 있습니다)
<Birth Rate로 입자의 수 조절>
(*참고 : 번개가 끝나는 시점에 Birth Rate를 0으로 만들어 지속적인 생성을 막되
한 프레임 이전까지는 동일한 생성률을 유지해줍니다.
<Producer - Position으로 입자가 터지는 위치 조절>
<Pysics를 통해 입자가 튀어나가는 방향 및 모양 설정>
Pysics - Floor 기능을 통해 입자와 바닥 사이의 상호작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번개가 칠 때 바닥에 비치는 효과』
레이어를 복사(Ctrl + D)한 후 Transform - Vertical Flip시켜 거울에 비친것 처럼 만들어줍니다.
추가적으로 Scale과 Direction을 설정하여 끝점을 맞춰줍니다.
Gaussian Blur효과와 Wave Warp효과를 통해
바닥이 비치는 효과를 좀 더 흐릿하게 하여 사실감을 높여줍니다.
Gaussian Blur
-Blurriness를 높여주어 흐릿하게 만들어줍니다
Wave Warp
-Wave Width를 조절하여 바닥의 모양 및 방향에 맞게 연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