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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3D 제작툴 원하는 이미지를 모형에 입히기 : 맵핑 & 렌더링

아잠깐탄피걸림 2022. 12. 30. 1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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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핑>

 

원하는 이미지(텍스쳐)를 모형에 입히는 기능

 

▲UV Editing

(*참고 : 단축키 A : 모든 면의 전개도를 볼 수 있습니다)

 

 

▲하나의 면을 펼쳐서 세세한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전체 선택시 UV창에서 겹쳐서 나타나기 때문에 드래그를 통해 겹치지 않도록 배치해줍니다.

▲모든 면 펼치기후 배치
▲축소 기능을 활용하여 가급적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다시 격자 안쪽으로

 

<이미지 소스 제작하기>

 

▲격자를 PNG파일로 저장하여 이미지의 틀을 만듭니다

 

▲Photoshop : 틀위에 이미지를 제작한 후 틀은 제거해줍니다

 

 

<만든 이미지 불러오기>

 

▲새로운 Window창을 생성합니다

추가된 Window창은 셰이더 에디터를 출력하도록 합니다.

 

▲이미지 불러오는 방법 1

 

▲이미지 불러오기 및 추가 Texture 설정

 

▲적용된 이미지

 

 

<렌더링>

 

▲렌더링 뷰 설정

렌더링 뷰를 설정하여 렌더링 했을경우 결과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컨트롤

다중 Window를 이용해서 카메라를 조정하여 원하는 장면이 나오도록 카메라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F12 버튼으로 렌더링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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