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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프터 이펙트 심화과정 [Day 15] 물 수면 위에서의 빛 반사효과

아잠깐탄피걸림 2022. 11. 23. 1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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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프터 이펙트 [Day 15]

 

 

 

『모션 그래픽 예제』

 

물위에서의 Saber 효과의 그림자(빛반사) 효과 넣기

 

 

<기본상태>

 

Fractal Noise - 맵 레이어(텍스쳐) : 질감이나 벽지, 물 일렁임, 아지랑이 등을 표현할 때 사용하는 효과 옵션입니다

Displacement map - 맵 레이어를 이용해서 왜곡을 주는 효과입니다.

 

만들어둔 레이어들을 병합해 줍니다
병합한 레이어를 복사해 줍니다 [Ctrl + D]

복사된 레이어를 그림자로 만들기 위해 3D효과를 부여해야 합니다

 

3D효과 적용 체크
Scale 값과 Position 값을 조정하여 그림자 처럼 보이도록 위치시킵니다

 

이제 그림자에 해당하는 레이어에 효과를 적용시켜 줄겁니다.

 

Solid Layer를 새로 만들고 그 위에  Effects Presets 효과 : Fractal Noise를 드래그 해줍니다.

 

효과 설정창 / 메인화면

 

일렁이는 효과를 주기위해 Evolution에 명령문을 time*90로 적어줍니다.
흐르는 방향을 설정해주기 위해 Transform_Offset Turbulance기능에 명령문을 추가하여 x= 를 적어주고 x축과 연동시킵니다.
명령문 맨끝에 +time*80; 를 추가해 줍니다.
Enter키를 활용해 두번째 줄 명령어에 y= 를 입력하고 이번엔 y축과 연동시킵니다.
y축 값은 맨끝에 세미콜론 (;)만 붙인 뒤 다음 줄을 생성하여 [x,y]를 입력합니다

 

 

만든 레이어는 Precomp시켜서 폴더에 넣어줍니다

 

이제 그림자를 표현하는 Layer에 Displacement Map 효과를 입혀줍니다

 

Effects Presets 효과 : Displacement Map을 드래그 해줍니다.

 

효과 설정창에서 Layer를 일렁이는 효과가 있는 Layer로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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