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ctal Noise - 맵 레이어(텍스쳐) : 질감이나 벽지, 물 일렁임, 아지랑이 등을 표현할 때 사용하는 효과 옵션입니다
Displacement map - 맵 레이어를 이용해서 왜곡을 주는 효과입니다.
만들어둔 레이어들을 병합해 줍니다병합한 레이어를 복사해 줍니다 [Ctrl + D]
복사된 레이어를 그림자로 만들기 위해 3D효과를 부여해야 합니다
3D효과 적용 체크Scale 값과 Position 값을 조정하여 그림자 처럼 보이도록 위치시킵니다
이제 그림자에 해당하는 레이어에 효과를 적용시켜 줄겁니다.
Solid Layer를 새로 만들고 그 위에 Effects Presets 효과 : Fractal Noise를 드래그 해줍니다.
효과 설정창 / 메인화면
일렁이는 효과를 주기위해 Evolution에 명령문을 time*90로 적어줍니다.흐르는 방향을 설정해주기 위해 Transform_Offset Turbulance기능에 명령문을 추가하여 x= 를 적어주고 x축과 연동시킵니다.명령문 맨끝에 +time*80; 를 추가해 줍니다.Enter키를 활용해 두번째 줄 명령어에 y= 를 입력하고 이번엔 y축과 연동시킵니다.y축 값은 맨끝에 세미콜론 (;)만 붙인 뒤 다음 줄을 생성하여 [x,y]를 입력합니다